[보은]보은군은 군보건소에 마련된 코로나 예방접종센터가 28일 개소해 본격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 예방접종센터에서는 75세 이상 어르신(1946. 12. 31.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며, 75세 이상 어르신 5601명 중 접종에 동의한 대상자 4328명(77.3%)을 3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하게 된다.

예방접종센터는 예진실과 접종실 이상반응 관찰실 등을 갖췄다. 사전예약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접종을 실시한다.

군은 접종 후 이상반응을 살피기 위해 별도로 마련한 관찰실에 응급상황시 즉시 조치 할 수 있도록 의사, 간호사를 비롯해 행정 소방인력 등을 배치해 만일상황에 대비한다.

또 교통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읍면에서 예방접종센터까지 왕복셔틀버스 7대를 운행한다. 버스 안에는 인솔공무원과 자원봉사자가 동승해 편의를 제공한다.

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군보건소에서 사전에 우편 발송한 예진 표를 꼼꼼히 작성해 접종당일 신분증과 함께 지참해야 한다.

정상혁 군수는 “코로나 백신접종으로 보은군민의 일상회복의 첫걸음이 시작되길 바란다”며 “백신관리부터 접종시행 이상반응 대응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했다. 군민들께서는 안심하시고 접종시기에 반드시 접종받을 것”을 당부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