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가 전문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여성의 행복과 더 가까운 충주를 만들어 갈 여성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시는 지역 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 인력풀(POOL)을 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여성 인력풀은 충주시의 각종 위원회 및 시정운영과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해 자문 및 평가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여성 인력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사업 운영의 정밀성 및 지속성을 높여갈 방침이다.

여성 인재풀 신청대상은 충주시 주민등록자이거나 지역 내 근무지가 있으며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여성 인재이다. 집중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20일간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알림 마당-공고?고시?입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시민참여·충주시 위원회 여성 인재 신청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충주시 관계자는 "여성 인력풀 구성은 남성은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미진한 여성의 경제·사회적 참여를 확대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라며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흙 속의 진주 같은 여성 인재들이 적재적소에서 시정에 참여함으로써 지역발전과 시민 행복에 더 가까운 충주 실현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