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죽초 책으로 여는세상 동화연극 프로그램  모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송죽초 책으로 여는세상 동화연극 프로그램 모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보은]보은 송죽초(교장 신영옥)는 4월 한달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지원 사업 `책으로 여는 세상`을 운영했다.

26일 송죽초에 따르면 보은교육도서관과 학교도서관 연계교육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유의미한 독서경험을 제공하는 등 동화연극 프로그램은 국어과 교육과정인 문학 및 듣기 말하기영역과 연계해 문학의 가치인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난 2일 동화 `금 도끼 은 도끼` 읽으며 내용에 대해 서로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9일 `금 도끼 은 도끼` 연극대본을 작성하고 극본을 분석해 상황에 맞은 행동과 표정을 연습하는 독후활동을 전개했다.

16일 연극에 필요한 소품들을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23일 소품을 사용해 실감나게 연극공연을 펼쳤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었고 흥미롭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킬 수 있었다.

송죽초 참여 학생들은 "소품을 직접 만들어 준비하는 과정과 연기를 해본 경험이 모두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