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전경. 사진=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학교 전경. 사진=순천향대 제공
[아산]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가 최근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Times Higher Education(이하 THE)이 발표한 `2021 세계 대학 영향력 평가`에서 국내 대학 중 공동 6위에 올랐다. 특히 `건강과 웰빙` 분야에서는 국내 대학 중 1위로 평가됐다.

22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THE 세계대학 영향력 평가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대학의 책무 이행 정도를 평가하는 글로벌 랭킹이다. 2019년 처음 시행됐으며 올해로 3회째다. 평가 항목은 지난 2015년 UN에서 합의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로 △빈곤퇴치 △기아종식 △건강과 웰빙 △양질의 교육 △성 평등 △깨끗한 물과 위생 △모두를 위한 깨끗한 에너지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산업, 혁신, 사회기반시설 △불평등 감소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기후변화 대응 △해양 생태계 보존 △육상 생태계 보호 △정의, 평화, 효과적인 제도 △글로벌 파트너십 등 이다.

순천향대는 지난 21일 `THE Innovation & Impact Summit`에서 발표된 `2021 세계 대학 영향력 평가` 순위에서 201~300위권에 속했다. 이는 국내 대학 중 공동 6위, 사립대학 중에선 연세대, 한양대에 이어 공동 3위 기록이다. 올해 THE 영향력 평가에는 세계 96개국 약 1200여 개 대학이 참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건강과 웰빙` 분야 지난해 세계 70위에서 올해 871개 대학 중 세계 50위 국내 대학 중 1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분야 국내 2위, `불평등 감소`, `지속가능도시와 공동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파트너십` 분야에서 각각 국내 3위를 기록하는 등 지난해보다 전체적으로 높은 성과를 거뒀다.

순천향대학교 김승우 총장은 "대학의 건학이념인 `인간사랑`을 바탕으로 한 그동안의 수많은 노력이 세계대학 영향력 평가를 통해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 대학의 모든 역량을 활용해 사회 전반에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