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무형문화재 상설공연 홍보 포스터. 사진=대전문화재단 제공
월간무형문화재 상설공연 홍보 포스터. 사진=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이 오는 27일부터 11월까지 우리지역 무형문화재 보유자를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월간무형문화재 상설공연`을 개최한다.

월간무형문화재 상설공연은 올해 문화재청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공연으로, 매월 1회씩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오는 27일에는 대전시무형문화재 제2호 앉은굿(안택굿·비친굿) 신석봉 보유자의 부정경, 조상경, 안심경 등의 `경문`과 바라·지전춤으로 구성한 `푸너리`를 통해 시민의 안녕과 태평을 기원하는 무대를 선사한다. 이어 △5월 김란 보유자의 "깊고 깊은 춤사위 전" △6월 송재섭 보유자의 "깊고 깊은 춤사위 전" △7월 박근영 보유자의 "대전의 북소리" △8월 최윤희 보유자의 "깊고 깊은 춤사위 전" △9월 한자이 보유자의 "가을 시조 한 자락 읊조리다" △10월 고향임 보유자의 "우리 소리 함께 락" △11월 송덕수 보유자의 "대전 웃다리농악 만나 보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한평생 무형유산의 보존과 전승을 위해 외길인생을 걸어온 보유자의 무대를 통해 전통 보존에 대한 고집과 특별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제자들과 함께 무대를 준비해 사라져가는 전통의 맥 잇기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4월 첫 공연예약은 오는 19일부터 온라인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상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4월 무형문화재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문화재단 제공
4월 무형문화재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문화재단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