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가 19일부터 30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 58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경제총조사는 통계청에서 5년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산업 전반에 대한 규모, 구조 및 경영 실태를 파악하여 각종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국가 기본통계 조사다.

조사대상은 관내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로, 조직 형태, 종사자 수, 사업의 종류, 유/무형 자산 등 총 37개 문항이며, 방문 면접조사와 비대면 조사(온라인조사, 이메일 등)를 병행 실시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조사 기간 중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자로, 충주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모집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기타 구비서류를 지참해 시청 기획예산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다음달 14일 시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5월 27일-28일 이틀간 조사요원 교육 이수 후 6월 14일부터 7월 30일까지 현장 조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충주시 관계자는 "경제총조사는 국가 및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기초자료가 되는 중요한 통계조사인 만큼,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