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은 지난 13일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에서 `제6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공식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위촉식은 조길형 충주시장의 위촉장 수여와 위원들의 정책 제안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지원신청서와 정책제안서를 접수한 청소년 중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한 초·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26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충주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 교육 및 환경 등의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을 개최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이들은 △청소년 정책 제안 토론회를 통한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정 의견수렴 △충주시 온라인 아동 정책 토론회 참여 △충주시 청소년 양방향 소통창구 조사보고 등 충주시 청소년 정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고미숙 센터장은 "청소년참여위원들은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관련 정책, 교육 및 환경 등의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기하고 충주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발전과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