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4·7 재보궐선거 참패 후 국정안정을 위해 이번 주 긴급 코로나19 방역회의와 경제장관회의를 잇달아 소집한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12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백신 수급 계획 등을 점검하고, 15일에는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소집해 주요 전략산업 현황을 비롯해 경제 상황 전반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문 대통령이 방역과 경제관련 회의를 직접 주재키로 한 것은 이번 재보궐 선거 패배에 따른 민심을 빠르게 수십하고, 국정장악력을 회복하기 위한 정책행보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이 코로나19 방역 상황 점검 회의를 직접 소집한 것은 지난해 12월 9일 이후 4개월만이며, 대통령 주재 확대경제장관회의는 취임 후 세 번째다.

문 대통령은 우선 12일 전해철 행정안전부장관과 권덕철 보권복지부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안전처장, 정의경 질병관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총력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 위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특별방역 회의를 갖는다. 또 확대경제장관회의에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등과 함께 경제상황 전반을 점검할 방침이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특별방역점검회의와 확대경제장관 회의를 잇따라 소집해 직접 챙기는 것은 국민께 밝힌 대로 국정 현안을 다잡아 나가기 위한 첫 번째 행보"라며 "더욱 낮은 자세와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