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응기 옥천 부군수
최응기 옥천 부군수
[옥천]옥천군 최응기 부 군수가 취임 100일을 맞았다.

지난 1월 1일 부임해 군정전반에 든든한 버팀목으로 지역발전에 힘을 보탰다는 평이다.

군정업무파악에 주력하며 주요사업장 현장답사, 최일선 행정기관인 사업소, 읍면을 방문하며 직원들과 소통하고 지역현안을 챙겼다.

특히 충청북도 서울세종본부장으로 쌓아온 중앙부처, 국회 등 폭 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국비확보에 노력했다.

지난 2월 국회를 방문해 충북출신 엄태영, 도종환 의원을 만나 옥천박물관건립, 옥천 근대역사 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사업 등 군 주요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 협조를 요청하며 국비확보에 앞장섰다.

주요현안 사업과 당면과제를 수시로 챙기면서 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를 방문해 옥자 10 시리즈 등 옥천관광아이템을 소개하는 등 마케팅 행정을 펼치며 현장행보를 이어가기도 했다.

각종 사업추진시 직원들에게 공직선배로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하고 적극적인 행정 마인드를 주문하는 등 직원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 주고 있다.

또 공직자들에게 정책 필요성과 목적에 대한 물음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것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사업진행시 발생되는 갈등과 문제점을 해결하며 적극 행정 펼칠 것을 주문하는 등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담 TF팀, 예방접종 추진단을 이끌며 민생경제와 방역대책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최응기 부 군수는"코로나로 힘든 시기 이지만 김재종 군수를 도와 충북도와 옥천군의 가교역할로 군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 되도록 해 나가겠다”고 취임소감을 말했다.

한편, 최응기 부 군수는 충북 보은출생으로 충북고등학교, 충북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했다. 충청북도 바이오산업과, 균형발전과, 충북도 서울세종본부장, 공보관 등 주요부서를 역임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