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 왼쪽 5번째)과 국제라이온스협회356-D(충북)지구(총재 원종태)는 지난 7일 군청에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군수 조병옥 왼쪽 5번째)과 국제라이온스협회356-D(충북)지구(총재 원종태)는 지난 7일 군청에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과 국제라이온스협회356-D(충북)지구(총재 원종태)는 지난 7일 군청에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장애인 이동 세탁 차량 구입 관리·기탁에 관련한 사항으로,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소외계층 지원방안과 양 기관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356-D(충북) 지구의 기탁금과 군비를 매칭해 구입하는 이동세탁 차량은 음성군 장애인복지관에서 관내 장애인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한 방문 세탁 서비스 제공으로 이불 등 대형세탁이 어려운 거동불편 장애인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종태 총재는 "관내 장애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소중한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입할 이동세탁 차량을 관내 장애인분들을 위해 잘 사용되길 기대한다"며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온스협회 충북지구는 현재 104개 클럽에 4000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각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