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농·특산물 누적 판매액이 200억 원을 돌파했다.

시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양방향과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천등산휴게소 양방향에서 운영 중인 로컬푸드 행복장터 4개점의 누적 판매액이 200억 원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시는 2002년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충주휴게소에 로컬푸드 행복장터 1호점 개장을 시작으로 2016년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천등산휴게소 양방향에 각각 2호점과 3호점을 동시 개장하고 중부내륙고속도로 마산 방향 충주휴게소에 4호점을 개장했다. 시는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통해 지역 농·특산품 홍보와 판매를 강화하면서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6년에는 고속도로 전 노선에 걸쳐 입점해 있는 로컬푸드 매장 중에서 매출액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이와 같은 성과는 코로나19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다양한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엄선해 판매한 결과라 분석된다.

또한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홍보함을 물론 우수작목반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지원, 엄격한 품질관리 등도 한 몫했다.

충주시 관계자는 "충주시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품 판매로 충주 농·특산품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도 직거래를 통한 유통단계의 축소로 소비자는 좋은 물건을 싸게 사고 생산자는 제값으로 파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