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진·웹툰·UCC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진·웹툰·UCC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 보령시는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한 사진·웹툰·UCC동영상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1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진, 웹툰, UCC동영상 등 각 분야별 1점씩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총 상금은 620만 원이고 각 분야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해 상금과 함께 보령시장 상장이 수여된다.

신청기간은 4월 14일까지이며 저출산 극복에 관심 있는 보령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공모신청서와 작품 등 신청서류를 이메일(gandarva2@korea.kr)이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타 공모전에 시상 또는 수상 경력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결과발표는 오는 4월 보령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수상작은 이후 시 인구 인식개선 등 인구정책 리플렛 제작, 각종 인구시책 홍보자료, 가정의 달 전시회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