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상반기 백신 도입 물량을 감안하되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 교사, 고3 학생에 대한 접종을 최대한 앞당겨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내주부터는 특수학교 교사와 보건 교사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3차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교가 감염 확산의 고리가 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다행히 학교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집단감염은 한 달 간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최근 학교 밖에서 감염되는 학생 확진자가 꾸준히 나오고 있어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또 "역학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감염 사례는 대체로 가족간 전파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며 "가정에서도 방역수칙을 빈틈 없이 실천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일상회복의 여정에서도 먼저 배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 총리는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백신 접종 과정에 대한 논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대통령이 백신을 접종받는 과정에서 주사기를 바꿨다는 황당한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며 "사실관계가 명확히 밝혀졌음에도, 아직도 온라인에서는 허위주장을 담은 글들이 적지 않게 떠돌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사당국에서는 허위·조작정보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 불신을 조장하는 범죄행위를 철저히 규명해서 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