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이원초 개교 101주년 개교기념일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31일 이원 초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4월 1일 제101회 개교기념일 주간행사를 이원관 및 역사관서 학교를 사랑 하는 마음을 가지고 학교역사를 알아가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2021학년도 첫 띠앗 모임 첫걸음으로 각자 띠앗의 구성원을 파악하고 띠앗 구성원끼리 미션을 확인해서 학교와 관련된 퀴즈를 맞춰 `역사관으로 오세요`라는 글자를 조합한 다음 역사관에서 띠앗별로 학교에 깊은 뿌리를 알고 마지막으로 기념촬영을 통해 학교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키웠다.

이번 주간행사는 학생자치회 띠앗모임에서 학생들이 직접기획하고 준비를 하여 학교역사를 이해하고 애교 심을 함양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이에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학교 교화가 들어간 자목련 수가 놓여진 모자를 전 학년에 지급해 자연스럽게 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 역사관탐방을 통해 학교에 대하여 알아보고 어린이회임원들의 사회로 가진 퀴즈시간에는 학교역사뿐만 아니라, 훌륭한 선배들과 지역특산물에 대해 공부해 봄으로써 단순한 개교기념일 주간행사가 아닌 애교 심과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전환 이원초 교장은 "제101주년 개교기념일 주간행사는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행사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시간이었다"며 "학교를 사랑 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공부하는 이원초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