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논산시 제공
포스터=논산시 제공
[논산]논산시가 -가가호호 100세 마을 형형색색 비대면 건강관리 시범사업을 추진키로 해 귀추가 주목된다.

시는 오는 4월 한 달 동안 `가가호호 100세마을 형형색색 건강관리 비대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사업들을 시범적인 운영에 나서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시는 공모전에서 수상한 20개 아이디어 중 내부 논의를 거친 5개의 사업을 간 추려 100세건강위원회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이후 보완을 통해 공식적인 시책사업으로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사업으로는 비대면 릴레이 걷기운동인 대상작 `걷기 릴레이 바통줄게 건강다오`를 비롯해 산책과 풍경사진 촬영을 함께 진행하는 `우리같이 산책해요~ 동네마실`, 식물을 기르며 우울감을 해소하는 `반려식물과 매일매일 행복하소`, 비대면 노래경진 대회 `동네 노래자랑 대회`,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 공유 프로그램 `우리마을 계절밥상` 등이 선정됐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 하는 시민은 오는 4월 4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dasdj9@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100세행복과 공동체건강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범 사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철저히 보강해 많은 시민들이 실질적인 효능을 누릴 수 있도록 개편하고확대할 계획" 이라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행복도시 논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