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은 내달 2·14일까지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창의적문제해결 프로젝트`와 `지역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의적문제해결 프로젝트는 통합적 사고력 및 팀 프로젝트를 활용한 소통과 협력 등의 사회적 가치 재발견이 주목적으로, 학생 4명과 현장전문가 1명이 한 팀을 이뤄 전공과 활용할 수 있는 실생활 문제를 해결한다.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팀은 대학교육혁신원에서 마련한 설명회와 특강 등을 참여하게 되며 내달 30일까지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학교육혁신원에선 본선에 진출한 15팀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장학금을 비롯한 최우수상(1팀)엔 240만 원을, 우수상(2팀)과 장려상(3팀)엔 각각 200만 원과 16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지역문제해결(대전·충청지역)프로젝트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능력 배양 및 전공체험현장실무교육 강화가 주목적으로, 팀 구성은 창의적문제해결 프로젝트와 동일한 방식이다. 대전·충청지역의 현안문제 진단 및 해결과 관련, 전공지식을 활용해 공모하면 된다.

지역문제해결 프로젝트 본선에 진출 15개 팀에 대해선 팀당 4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연구 진행 과정에서 필요한 자문료와 교통비 등의 활동비도 팀당 2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최종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팀)엔 240만 원을, 우수상(2팀)과 장려상(3팀)에겐 각각 200만 원, 16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대학교육혁신원 교육혁신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