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교육지원청은 29일 교육청대회의실서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옥천교육협력센터 발족 및 공동협력 선언문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옥천교육청중심으로 충북도립대학교, 옥천군청, 옥천경찰서, 옥천소방서, 옥천보건소, 국립해양측위정보원, 옥천지역내 3개 고등학교 등 지역기관장이 참석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협력센터 네트워크 구축으로 고교학점제 도입기반 발판을 마련했다.

2025년도부터 일반 고에서 전면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위해 옥천교육청은 옥천교육협력센터 공동 협력 선포식을 시작으로 학생의 학업 설계 주체로서의 학생 선택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연계한 인력풀 구축과 학생 맞춤형 학과 중심의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마련해 학교의 제한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향후 보은, 영동 등 남부 3 군과 협업해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옥천교육청은 옥천행복교육지구와 상생하는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OK현장체험 버스를 활용한 원거리 학생의 교통수단지원, 마을활동가와 학생 창업동아리 연계 행복교육지구의 학생자치사업 연계운영 등으로 고교학점제 안착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충북도립대학교의 실용 학문 및 학생 맞춤형 강좌 개설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계획해 지역격차해소 등 장기과제도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최경희 옥천교육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지역전문가 인력 풀을 최대한 확보하여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도입과 안착을 위해 새로운 방안수립과 지역사회의 학습장 조성을 위해 교육청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