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 숙원사업인 신청사 건립이 중앙정부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한층 탄력이 붙게 됐다.사진은 신청사 입지인 옥암택지개발지구사진=홍성군 제공
홍성군의 숙원사업인 신청사 건립이 중앙정부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한층 탄력이 붙게 됐다.사진은 신청사 입지인 옥암택지개발지구사진=홍성군 제공
[홍성]홍성군의 숙원사업인 신청사 건립이 중앙정부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한층 탄력이 붙게 됐다.

군은 옥암택지개발지구에 2022년 신청사를 착공, 2024년 준공해 신청사 시대를 열 계획이다.

29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충청남도에 의뢰한 신청사 건립사업 계획 타당성조사가 행정안전부를 거쳐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의 연구·검토를 통해 신청사 건립계획 적정성을 승인받았다. 군은 1968년 준공된 본관동을 비롯, 청사 건물의 심각한 노후화와 내진설계가 반영되지 않아 수직 증축이 불가한 점, 문화재보호구역 내로 대규모 수선과 보수 공사가 어려운 여건 등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신청사는 총 사업비는 811억 원이다. 연면적 2만 739.57㎡에 지하 1층, 지상7층 규모로 검토됐다. 주차장은 지하 112대를 포함, 427대로 승인이 났다.

신청사 입지는 옥암택지개발지구다. 홍주문화회관 맞은 편 택지개발지구 내 4만 5542㎡ 규모인 옥암택지개발지구는 홍성읍내 신동아, LH아파트, 대우아파트 등에서 신호등 없이 진입이 가능하다. 광천읍을 포함, 남서부 면단위 지역에서도 접근성이 용이한 편이라는 평가다.

군은 앞으로 충청남도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해 투자사업의 필요성과 재정·경제적 효율성 등 지방재정계획과의 연계성을 검토 받을 예정이다. 설계공모를 통해 각종 설계와 인·허가 절차를 마치면 건축 규모와 총 공사비 내역, 운영방식 등을 최종 확정해 내년 상반기 착공이 목표다.

조기현 회계과장은 "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신청사 건립이 한층 더 가까워졌다"며 "지난 2019년 주민투표에 의해 옥암택지개발지구로의 이전이 결정된 신청사가 계획대로 2024년 6월 준공해 이전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