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천군 제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창안된 선전문구 `옥자10시리즈`가 날개를 달았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처음 선보인 이 문구를 재정비하고 이번 봄철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친다고 밝혔다.

옥자10은 옥천가서 놀자, 먹자, 보자, 걷자, 사자, 쓰자, 자자, 심자, 찍자, 살자 등 10가지 주제의 앞 글자와 뒤 글자를 압축해 표현한 어휘의 집합체다. 10가지 주제와 그에 관련지은 소재를 연계해 시리즈로 만들었다.

특히 옥자10의 처음은 46개 소재로 구성됐다. 지금은 14개가 추가돼 총 60개로 늘었다. 군은 `놀자`에 참옻축제, 생선국수축제, 농촌체험마을 등을 추가했고 `먹자`에 정지용 밥상과 물 쫄면을 더 넣었다.

지난해 말 보물로 승격된 옥천 이지당은`보자`, 문화유산 가득한 거리 구읍 골목길은`걷자`, 깻잎과 쌈채소는 `사자`에 얼굴을 내밀었다. 화인산림욕장의 경우 기존 `보자`에서 `걷자`로 변경했다.

`찍자`는 용암사 일출, 부소담악, 둔주봉 한반도 지형 등이 그대로다. `살자`에는 내 마음이 추가돼 눈길을 끈다. 옥천은 향수의 고장으로 내 마음 속에 항상 살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군이 옥자10에 날개를 달아준 데는 최응기 부군수의 공이 컸다. 올해 부임 초부터 옥자10시리즈에 관심을 기울인 최 부군수는 관련 실과장과 함께 수차례 재구성 방안을 논의하여 확장된 옥자10을 만들고 홍보 방안도 마련했다.

군은 새롭게 창안된 옥자10시리즈를 시책사업으로 정하고 매년 포스터와 리플릿을 제작?배포하기로 했다. 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모든 부서가 홍보물, 기념품 제작 등에 옥자10을 활용한다.

최응기 부 군수는 "흥미와 재미를 끄는 옥자10시리즈 덕분에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이 생길 것"이라며 "전 직원이 참여와 공유, 협력을 통해 날개 단 옥자가 멀리 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