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시민사회단체가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발본색원하기 위해 정세균 국무총리가 직접 전수조사를 지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세종LH투기진실규명촉구시민단은 23일 조치원읍 세종문화예술회관 앞에서 "세종시는 지금 투기 복마전 도시가 됐다. 하루가 멀다 하고 선출직 공무원과 국가 공무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보도 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정 총리는 세종시를 정부 합동 조사단의 전수 조사 지역으로 선정 하지 않고, 모르쇠로 일관 하고 있다. 정 총리는 하루빨리 지역 공직자들의 비리를 전수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는 정 총리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강준현·홍성국 국회의원, 이춘희 세종시장 등 17개 시·도 지사들이 참석하는 국가균형발전 선언 17주년 기념식이 개최됐으며 시민단은 정 총리 입장 전 현수막을 들고 기자회견을 열였다.

시민단은 "국가균형발전의 미명 아래, LH의 횡포와 갑질로 당시 연기군 원주민들이 정당한 보상없이 집과 땅을 잃었다. 반면 공직자들은 개발정보를 이용해 투기를 하고 이익을 누리고 있다"며 "지역 투기를 방관하고 있는 국무총리가 국가균형발전을 논의할 수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전·현직 국회의원과 초대 행복청장을 비롯한 현청장,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LH직원 전부를 대상 전수 조사해야 한다. 시점 또한 연기군에서 세종시로 전환되는 시기부터 훑어야 한다"며 "이들과 유착돼 특혜를 받은 단체를 일벌백계 해야 한다"고 말했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