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연환경, 연구·개발, 홍보·봉사 3개 부문 시상

대전시는 다음달 23일까지 `제25회 대전시 환경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대전시 환경상은 지역 내에서 환경보전과 개선을 위해 헌신적으로 공헌한 유공자를 널리 발굴·시상함으로써, 수상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환경의 중요성과 실천의지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응모대상은 환경의 날(6월 5일) 현재 기준으로 대전시에서 1년 이상 거주(활동)하고 환경보전에 기여한 시민·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생활·자연환경, 연구·개발, 홍보·봉사 3개 부문으로 나눠 응모가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은 환경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환경대상 1명, 환경상 2명을 선정하며, 오는 6월 초에 있을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서류는 대전시 기후환경정책과로 다음달 23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제출서식은 대전시 홈페이지(시정소식)에 게재된 서식을 활용하면 된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 "건강하고 쾌적한 저탄소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환경보전에 대한 실천분위기 조성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환경상 공모를 통해 환경보전 활동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환경 보전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