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 수안보면에 위치한 가공식품 전문생산기업 (주)정푸드코리아(대표 정보현)가 `미원, 청정원, 종가집` 등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 온 대상(주)가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정푸드코리아는 향후 3년간 국내 영업권 독점과 신제품 공동개발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상은 정푸드코리아의 `삼포골뱅이, 삼포황도` 등 삼포브랜드 제품 16종을 3년간 국내에서 독점으로 공급하게 된다.

시는 그동안 지역 내 우수기업체 홍보 및 국내·외 바이어와의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독점계약 성사에 지대한 역할을 했다.

정푸드코리아는 30년의 통조림 제조기술 노하우를 축적한 삼포식품을 지난 2018년에 인수한 이후 40명의 인원이 근무하며 골뱅이, 꽁치, 고등어, 번데기, 애플망고 등 다양한 통조림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지역 우량업체다.

대상은 종합식품 브랜드인 미원, 청정원, 종가집을 토대로 성장한 세계 3대 발효 전문기업으로서 국내외 대외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관련 업계의 대표기업이다.

김옥원 충주시 경제기업과장은 "코로나19로 경제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지역 내 기업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훌륭한 성과를 이루게 돼 더없이 기쁘다"며 "이번 독점계약이 지역경제의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