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박물관 기획특별전 '바다 탐험대 옥토넛' 개최

[보령]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축소판을 오는 7월 경에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보령박물관이 오는 7월 경에 2021보령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하는 기획특별전에 전시실 공간의 일정 공간을 활용해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기획특별전은 개성 있고 귀여운 동물 탐험대 `옥토넛` 애니메이션을 통해 보령의 생동감 있는 보령의 해양생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탐험 시작은 갯벌에서 깊은 바다로 이동하며 탐험이 진행되는데 가벽을 통해 갯벌에서부터 점점 깊어지는 바다로 들어가는 형태로 맞춤형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전시는 바다 탐험대 옥토넛이 탐험을 시작하는 도입부, 보령의 갯벌과 바다를 알리고 보호하자는 1부-3부, 탐험을 끝내고 `2022 보령에는 무슨 일이`를 알리는 머드박람회 존인 마무리로 구성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곳에서 내년에 개최되는 2022해양머드박람회 캐릭터 영상과 콘텐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란 주제로 내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달 동안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해양머드의 신산업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관련산업을 전시해서 머드의 가치를 재평가하는 서해안권 최초 해양관련 국제박람회이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