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 "투기는 투기대로 조사하되, 정부의 주택공급 대책에 대한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내부 회의에서 이 같이 부동산 정책 기조의 일관성을 강조하며 "2·4 부동산 대책 추진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 공급 대책이 오히려 더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주문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투기 의혹에 대해서는 철저한 진상규명을 지시하면서도 이번 사태가 정책불신으로 이어져 궁극적인 목표인 집값 안정에 악영향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의지표현으로 읽힌다. 2·4 부동산 대책은 전국에 83만 가구를 공급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이번 일을 발본색원하라고 했고 조사대상을 청와대 직원까지 확대하라고도 지시했다"며 "이런 지시와 강도 높은 조치는 결국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위한 것이다. 공급대책이 원활하게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본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문 대통령의 발언이 정치권 내 `3기 신도시 철회론`을 의식한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선 "그 주장을 염두에 둔 발언은 아닐 것"이라고 일축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