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천군 제공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서천군이 8일 군 간부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군민체감 성과창출을 위한 `2021년 군민과의 약속` 부서장 직무성과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부서장 직무성과 계약은 각 부서장 및 읍·면장이 한 해 동안 추진할 중점 시책에 대한 성과목표를 정하고 계약을 체결해 성과달성을 군민과 약속하는 제도로, 서천군은 2016년 처음 도입한 이래 군정 주요 분야에서 성과를 높여왔다.

올해 직무성과 과제는 각 부서별로 자체 선정한 주요 현안사업들 중에서 군민이 직접 부서별 중점과제 1건을 선정한 후, 군수와 부서장이 상호 면담을 통해 총 86개의 직무성과 과제를 확정했다.

각 부서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중점 추진 과제인 △브라운필드 환경테마지구 국가정책화 추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정부예산 2600억 원 확보 △항공보안장비 클러스터 기반 구축 △세계자연유산 등재 연계 유산관광 종합계획 수립 △농업분야 사고 대비 안전망 구축 △지역상권 활성화 △생활쓰레기 회수 인프라 확충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 △스포츠 활력 강화 등을 약속했다.

군은 약속을 이행한 부서와 부서장에게는 성과금 및 부서 경비 지원을 인센티브로 주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부서장 직무성과 계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부서장을 중심으로 전 공직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오늘 체결식을 기점으로 당면업무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