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는 `제16회 계룡시애향장학회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했다고 8일 밝혔다.

제16회 장학생은 특기 장학생 20명, 고교 신입생 학업우수 장학생 6명 등 총 26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선발 공고일 기준 1년 전부터 계속하여 계룡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주민 또는 주민의 자녀이어야 한다.

특기 장학생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중 예·체능 및 인문·사회·수학·과학·기술·기능분야 특기생으로 학교별 2명씩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하고, 고교 신입생 학업우수 장학생은 성적이 상위 3% 이내인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이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학교장의 추천(학교별 3명)을 받으면 선발된다.

올해부터 예·체능 특기생으로 한정되었던 특기 장학생 범위를 인문·사회·수학·과학·기술·기능분야로까지 넓혀 더 많은 분야의 특기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지원한다.

추천기간은 3월 4일부터 12일까지고, 3월 말 애향장학회 이사회 심의·의결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확정한다.

최홍묵 이사장은 "특기 장학생의 확대로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장학생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계룡시 자치행정과 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