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충주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같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또 다른 평생학습 공간 마련을 위해 `나만의 평생학습 영상 담기` 공모전을 연다.

`나만의 평생학습 영상 담기`는 평생학습을 통해 변화해가는 시민들의 일상과 평생학습을 통해 얻어진 나만의 결과물(악기연주, 그림 작품, 요리) 또는 교육과정 중 재미있었던 일 등을 동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이며, 충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촬영한 영상과 함께 이메일(hys8435@korea.kr)로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평가를 거쳐 차등 없이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작에 한해 충주사랑상품권(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들은 충주시평생학습관 유튜브에 업로드 해 충주시평생학습관 홍보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은섭 충주시 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시간이 길어지면서 우울감 등으로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생학습이라는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라며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