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2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한국타이어는 12년 연속 타이어 산업 부문 1위로 뽑혔다.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 선도와 우수한 재무건전성과 제품 경쟁력, 높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영 가치, 사회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 중 10개 이상에서 업계 최고점을 달성했다. 별도 조사 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증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해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도 거래하고 있다. 전 세계 46개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한국타이어가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 `타이칸`을 비롯해 시장에서 주목받는 전기차 모델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5년 연속 편입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임용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용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