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포즈로 홍보하고 있다.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포즈로 홍보하고 있다.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옥천]충북도립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등록률 95.9% 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일 이 대학교에 따르면 2021학년도 신입생 등록을 마감한 결과 입학정원 410명 가운데 393명 등록을 마치며 신입생 등록률 95.9%를 기록했다.

또 정원 외 전형에는 2명이 충북도립대학교에 등록했다.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등록률은 지난 2018학년도 97%, 2019학년도 100%, 2020학년도 99.3%였다.

특히 급격한 학령인구감소와 코로나로 인한 입시환경변화 속에도 충북도립대학교가 95.3% 등록률을 달성한 것은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금 혜택, 공무원양성반 운영에 따른 성과 등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과 학생홍보대사들이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상태에서 충청, 경기, 전북지역 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교수진들이 입시전담관리 고교방문을 통한 입시홍보활동을 펼쳤다.

공병영 총장은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변화하는 대학 대내외 환경에서도 95.9%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신입생 유치를 위해 교수진과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충청권과 전국에서도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살아남기 위해 내실을 기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충북도립대학교 지난해 가을 대학전경 모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충북도립대학교 지난해 가을 대학전경 모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