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계룡시가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질을 향상시켜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쾌적한 환경을 저해하는 노후경유차에서 발생되는 매연을 감축키로 하고 2021년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DPF)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총 3억8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노후경유차 100대에 대해 매연저감장치 부착시 지원금을 지원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매연저감장치 지원대상 차량은 계룡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이며, 기존 공고일(2021. 2. 8.)기준 계룡시에 등록돼 있는 자동차 중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량 △환경개선부담금, 지방세, 세외수입 등 계룡시에 체납금이 없는 차량소유주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차량 △사업용 자동차의 경우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인 자동차인 경우에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 하는 차량소유자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저공해 조치 신청(장치부착)을 하거나 계룡시청 2층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무엇보다도 쾌적한 환경이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자동차 배출 가스 및 미세먼지를 줄여 청정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 환경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