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은 요양병원 요양시설입원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예방접종을 우선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군에 따르면 1차 백신접종은 지역내 요양병원 3개소와 10개 요양시설의 종사자 및 65세 미만 입원환자 36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군은 요양병원시설 입원 입소자 및 종사자중 이번 접종대상인 65세 미만자 총 367명을 대상으로 백신접종 동의여부를 파악했다. 그 결과 대부분인 98% 361명이 접종에 동의했다.

이번 접종에 사용될 백신은 냉장보관백신 아스트라제네카로 총 2회 접종이 필요하며 1차 접종 후 8-12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이에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유통업체를 통해 2차례에 걸쳐 군보건소 등에 공급받았다. 요양병원의 경우 의료기관내에서 자체접종하고 요양시설 등은 위탁의료기관에서 방문접종하거나 군보건소에 내소 해 접종하면 된다.

3개소 요양병원 192명은 지난 26일부터 3월 8일까지, 10개소 요양시설 169명의 접종대상자는 3월 2일부터 8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군은 안전한 접종을 위해 부 군수를 단장으로 한 코로나 예방접종시행 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접종시 나타날 수 있는 이상 반응에 대처하기 위해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운영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이선호 코로나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장은 “오랜 기다림 끝에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기 위한 예방접종이 시작됐다”며 “코로나 집단면역 확보와 군민들의 소중한 일상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상군민들도 예방접종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동군은 3월부터는 정부 백신공급 일정에 맞춰 요양병원 요양시설에 이어 질병관리청에서 정한 우선순위에 따라 고 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 대응요원 등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