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군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추진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여성친화기업은 여성의 취업 여건과 인식개선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군은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조성, 일·가정 양립지원, 시설환경개선 등 4개 분야 22개 항목의 평가 기준에 의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통해 총 3곳의 여성친화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여성친화기업 신청 자격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근로자 5인상 50인 미만 관내 기업이며 보조금 지원운영 사업장 및 민원야기, 환경오염 등 사회적물의를 빚은 기업(인), 접수일 현재 국세와 지방세를 체납한 기업(인)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8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청 희망 기업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준비 후 오는 31일까지 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여성휴게실, 수유실, 화장실 등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비 1000만원과 인증현판 및 양성평등 교육지원, 지역 언론매체와 군 홈페이지 기업홍보·우선구매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형 여성친화기업 선정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지속 발굴하겠다"며 "여성의 경제활동 및 자아실현의 기회 제공을 통해 모든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