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지원센터 운영 지원 TF팀 협의회 모습=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학교지원센터 운영 지원 TF팀 협의회 모습=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논산]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지난달 25일 학교지원센터 운영 지원 T/F팀(팀장 이혜경 논산동성초교 교장·이하,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F팀 협의회는 학교지원센터 2.0 계획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학교 지원과 단위학교 업무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계룡고 심상주 교감은 기존에 학교에서 해 오던 업무를 학교지원센터로 이관하지 않고, 학교에서 직접 해결할 수 없거나 갈등이 존재하는 사안 등을 지원해주는 방안 및 자료집계시스템 개선, 교무행정사 업무 매뉴얼 활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원만 논산계룡교육청 교육과장은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업무최적화로 신뢰도를 제고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되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한해 학교지원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운영, 초등단기수업지원교사 활용 수업 지원, 학교도서관 장서 점검 지원, 과학실 정리 지원, 찾아가는 연수 지원, 무인항공촬영지원, 학교시설 관리 지원 등 다양한 학교지원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이에 올해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 학교지원센터 2.0 확장형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