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문화관광해설사와의 간담회`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사진은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문화관광해설사와의 간담회`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태안] 태안군이 `서해안 최고의 휴양 관광도시 태안`의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관광 발전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관계자, 문화관광해설사 등이 모인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군정 주요사업 방향 설명`,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계획 설명`, `의견수렴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가세로 군수는 "서해안 최고의 명품 휴양관광도시 태안을 만드는데 해설사 여러분들의 공이 매우 크다"며 "그동안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며 관광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태안을 찾는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관광욕구를 만족시키는 전문해설가이자 자원봉사자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문화관광해설사는 총 12명으로 태을암, 꽃지해수욕장, 안흥성, 만리포해수욕장, 이종일 선생 생가지 등에서 연중(설, 추석 당일제외) 근무 중이며, 태안의 문화 관광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춰 `관광 태안`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