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오는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퇴근길 음식포장 SNS 인증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조병옥(왼쪽)군수가 지난24일 퇴근길 음식포장 이벤트에 참여 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오는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퇴근길 음식포장 SNS 인증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조병옥(왼쪽)군수가 지난24일 퇴근길 음식포장 이벤트에 참여 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은 오는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퇴근길 음식포장 SNS 인증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등을 돕기 위한 행사로, 지난 1차 이벤트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추가로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

퇴근길 음식포장 이벤트는 음성군 지역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해 SNS로 인증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음성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오는 4월 19일에 당첨자 60명을 추첨해 음성군 블로그에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겐 1만원 상당의 음성행복페이 또는 농협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음식을 지역 식당에서 구입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 소상공인의 직접적인 수익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퇴근길 음식포장 SNS 인증을 통해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군민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2차 인증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가를 돕기 위해 퇴근길 음식포장, 지역 화훼 농가 돕기 구매 캠페인, 음성행복페이 사용, 지역 농·축산품 구매 등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