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테크노밸리 산업용지가 100% 분양달성을 두고있다.

군은 25일 (주)코뿔소(대표 오승일), (주)대운(대표 곽다영) 2개 업체와 투자협약 (MOU)을 체결했다. 코뿔소는 스테인레스 주름관 및 연결구류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국내 굴지기업에 납품 및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코뿔소는 중국 상해법인을 철수해 옥천 군에 정착하는 충북 최초 국내복귀 기업으로 올해 5월부터 옥천테크노밸리 1만 2890㎡ 부지에 총 302억원을 투자해 생산시설 등을 완료하고 100여 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또한 (주)대운은 9513㎡ 부지에 125억원을 투자해 80여 명 고용을 창출할 계획으로 배전반 및 태양광 강구조물 등을 제조 생산할 계획이다.

군은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에 뿌리를 내린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춘 우수기업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오승일 코뿔소 대표는 “국토중심지로 장점 등 지리적여건을 고려해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번 투자로 충북도는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옥천테크노밸리엔 현재 26개 업체가 입주계약 체결을 완료해 분양률 86%를 달성했다.

김재종 군수는 “코로나로 인해 세계적인 경제불황 속에서도 옥천미래가치를 믿고 과감하게 투자를 결정해 주신 기업 대표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협약을 통해 지역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