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레이션_원화전시 모습=남부평생교육원 제공
북큐레이션_원화전시 모습=남부평생교육원 제공
[논산]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관휘)은 문헌정보동 1층에서 북큐레이션과 그림책 원화전시를 오는 연말까지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큐레이션이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뜻하며, 그림책 원화는 그림책 속 삽화를 의미한다. 이와 관련하여 매월 주제를 선정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주제와 관련 있는 전시, 체험 등의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첫 북큐레이션은`2020년 베스트셀러`라는 주제로 작년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아동·일반 분야의 도서 각 5권씩 10권을 선정해 전시하였고, 2월에는 설을 맞아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을 알아보는`열두 달 세시풍속`을 주제로 삼아 24절기와 대표음식, 전통놀이에 대한 정보를 책과 함께 전시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그림책 원화를 통해 이야기를 상상해본 후 해당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1월에는 `쓰담쓰담(전금하)`, 2월에는 `소년의 마음(소복이)` 원화전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3월에는 `환경`과 관련한 북큐레이션과 `메리(안녕달)` 그림책 원화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문헌정보부 이인하 부장은 "다양한 독서행사 운영을 통해 도서관과 지역주민을 하나로 잇고, 책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