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등교수업을 앞두고 방역 준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신학기 개학을 일주일 가량 앞둔 22일 광주 일동초를 방문하며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1·2학년, 특수학교나 특수학급의 장애 학생들은 사회성이나 여러 가지 발달·성장 단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고려할 때 대면 수업의 효과가 훨씬 더 크고 꼭 필요한 영역이라고 생각한다"며 "대면 수업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등교 수업을 확대하고 다른 학년 학생에게도 점차 대면 수업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유 부총리는 "(등교 확대를 위해선)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전제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특수학교(급) 학생들은 매일 등교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생은 밀집도(전교생 중 등교 가능한 인원) 적용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특수학교(급)도 거리두기 2.5단계까지 학교 자율적으로 밀집도 적용 여부에서 제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유 부총리는 "교육부는 신학기 대비를 위해 방역 지원뿐만 아니라 탄력적인 학사 운영 등 제도를 마련하겠다"며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치료제나 백신 접종을 빨리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지니고 있는 만큼 신학기엔 학습격차, 정서적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지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강정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