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 을 위한 챌린지 캠페인을 펼친다.

17일 군에 따르면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 챌린지는 동서고속도로의 조기개통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단양, 제천, 영월, 정선, 태백, 삼척, 동해)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7개 시군의 시장·군수가 2월 셋째 주에 동시에 시작해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의 염원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챌린지를 통해 "정부에서 강조하는 국가 균형발전과 낙후 지역의 고른 발전을 위해 중부권 육상교통과 동·서해안 해상교통을 연결할 수 있는 동서고속도로의 조기 개통은 조속히 실현돼야한다"며 "양방향 동서고속도로가 조기 개통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류 군수는 지난 2019년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장 의장을 맡아 △평택-삼척 동서고속도로 완전 개통을 위한 정기포럼 개최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사회단체대표 연석회의 △청와대 국민청원 추진 등 열정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류 군수는 이날 챌린지에서 다음 참여자로 장영갑 단양군의회 의장, 이준배 단양경찰서장, 김혜숙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지목했다.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는 올해 자체 수립한 홍보계획에 따라 향후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를 면담하고, 언론사, 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해 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