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설명절 기간동안 민생안정종합대책을 추진한다.

8일 군에 따르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4일까지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군은 서민경제 안정과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최우선 목표로 △지역경기 회복과 물가안정 △빈틈 없는 방역대책 추진 △재난·재해예방 및 신속한 대처 △주민생활 안정 및 불편해결 △소외된 이웃 방문 등 7개 분야 25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집중관리에 나선다.

군은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군 지역경제과장을 상황실장으로 하는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 불공정거래행위 감시 및 개인서비스요금 과다 인상업소 단속, 성수품 가격 조사 등을 집중 실시한다.

특히 사과·배 등 16개 주요 품목을 모니터요원을 활용해 집중 관리하며, 축산물과 성수품에 대한 위생 점검반도 운영해 군민 건강에 나선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상인들을 위해 지역화폐인 단양사랑상품권(카드형 포함)의 10% 할인판매 시책을 적극 홍보해 지역 내 소비 촉진을 통한 경제선순환을 도울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민생활의 안정을 위해 연휴기간인 11일부터 14일까지는 24시간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주민 비상 응급진료를 위해 24시간 단양군립노인요양전문병원 응급실과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바뀌어 버린 설 연휴 풍경에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설 명절을 보내고 지역경제도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