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대통령의 긴급재정명령으로 100조 원을 확보, 코로나19 사태 피해를 지원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손실 보전을 어떻게 해주느냐를 가지고 여당 내에서 굉장히 복잡한 의견들이 대두되고 있다"며 "총리는 총리대로, 경기지사는 경기지사대로, 당 대표는 당 대표대로 각자 자신의 입장을 피력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지난해 3차 코로나 사태에 재정적 뒷받침을 하기 위한 예산 확보를 강력히 주장한 바 있지만, 여당은 마지막에 3조 원 정도 예산만 확보했다"며 "이제와서 마치 새로운 사태가 발생한 것처럼 기획재정부 부총리에게 자꾸 책임을 전가하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4월 초 코로나 사태에 대비해 대통령이 재정에 대한 긴급명령권을 발동, 100조 원 정도 예산을 운용하는 걸 제의한 바 있다"며 자신이 총선 때 주장했던 `본예산 20%의 지출항목 변경`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국정운영의 총책임자인 대통령이 지금 여당 내에서 벌어지는 논쟁에 종지부를 찍고, 현실을 냉정하게 파악해서 대통령이 가진 재정명령권을 활용해서라도 이 문제를 빨리 결론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지도부 역시 코로나19 피해 보상과 관련, 여권 내에서 다양한 논의가 제기되는데 대해 `여권 잠룡들의 포퓰리즘 경연`이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이종배 정책위 의장은 "여권의 대권주자라고 자처하는 분들이 `여론조사 앞서기`에 급급한 포퓰리즘에 여념이 없어 신경전만 격화되고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일종 의원은 `이 나라가 기재부 나라냐`고 일갈한 정 총리에게 "그럼 이 나라가 정세균 나라인가"라고 꼬집었다. 또 이낙연 대표의 이익공유제에 대해서는 "개념조차 정립되지 않은 기업 팔 비틀기", 이재명 지사의 재난지원금 보편지급론에는 "10만 원권 대선 매표행위"라고 비판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