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동군 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은 카드형 영동사랑상품권인 레인보우영동 페이를 본격출시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역내 소비를 견인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역할을 하고 있는 영동사랑상품권의 카드형 상품권인 레인보우영동 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선불형 충전식 체크카드형태인 레인보우영동페이를 150억원 규모로 발행하고 25일부터 사용 개시한다.

레인보우영동 페이는 군민들이 편리하게 상품권을 사용함은 물론 지류형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예방하고자 이 카드형 상품권을 도입했다.

시스템을 통해 관리되며 각종 통계자료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군은 한국조폐공사, NH농협은행 영동군지부와 업무협약을 하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갖추고 본격적인 발행을 시작했다.

카드형 상품권이 발행됨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지류형 상품권은 카드형 상품권 발급이 불가한 주민에 한해서 한시적으로 판매 할 예정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는 지역내 농협을 통해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모바일기기에서 지역상품권 chak 앱 설치 통해 발급 및 충전을 할 수 있다.

또 편리한 사용을 위해 빠른 시일내 우체국에서도 발급과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카드형 상품권 사용 확대를 위해 군 산하공직자들부터 카드형 상품권을 발급할 계획이다. 지역내 기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급을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레인보우영동 페이는 법인 단체는 할인에서 제외된다. 개인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코로나로 어려운 지역상권 및 서민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올해는 연중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하며 구매 한도도 기존 월 50만원이다.

김미선 군 경제담당 팀장은 "지역경제 활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카드형 영동사랑상품권 애용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지역상품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스템 개선과 다양한 이벤트 혜택 등을 마련해 레인보우영동페이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사랑상품권의 2020년 기준 발행액은 225억원으로 전년대비(2019년 14억원) 16배가 증가하며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다. 군은 향후 코로나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위축되는 소비심리와 골목상권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레인보우영동페이의 활성화 방안마련과 사용처 다양화에 나설 방침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