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스마트폰 앱 '걷쥬' 통해 목표걸음 달성 시 혜택 제공

`걷쥬` 홍보포스터. 자료=충남도 제공
`걷쥬` 홍보포스터. 자료=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스마트폰 앱 `걷쥬`를 활용해 걷기 목표량을 채운 도민에게 농산품 등을 지급키로 했다.

도에 따르면 도민이 걷쥬를 통해 목표걸음 수 달성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행복 걷기 사업을 진행한다. 걷쥬는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통한 체력 증진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앱이다.

목표걸음 수는 매주 7만 보 이상 월 30만 보 이상으로, 목표 달성 시 총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카페,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도는 또 생애주기별 체육 활동 지원과 건강수명 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 건강 인센티브제도 실시한다. 건강 인센티브제는 걷쥬 앱을 통해 1일 7000보 이상 월 20만 보 이상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만 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걷쥬 앱을 내려받은 뒤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걷쥬 앱 활성화를 위해 시·군 및 유관기관에 가입·홍보 협조를 요청하고,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지속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행복 걷기는 모든 도민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 행복한 충남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김성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성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