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가동했다.

추진단은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시행지원팀과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언론대응팀 등 4팀 26명으로 중심으로 자치분권국 등의 지원을 받아 시 전체가 함께 유기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행지원팀은 관계 부처 협력·보고와 통계관리·접종센터 운영 지원하고 접종관리팀은 접종관리 계획수립·접종센터 선정관리·이상반응 모니터링 역할을 맡는다. 접종시행팀은 백신수급 관리·위탁의료기관 지정· 접종대상자 파악·예약 관리·접종이상반응 신고접수 업무를 언론대응팀은 접종 홍보와 언론 대응 등을 수행한다.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의사회와 소방본부·경찰청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 접종에 대한 전문가 조언과 접종센터 치안, 접종 후 응급환자 이송을 담당을 맡길 예정이다.

시는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에 백신접종을 모두 완료할 계획으로, 만 18세 이상 백신 접종대상자(27만 2600여 명) 중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우선접종순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동시에 백신접종을 위한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준비 중이다. 특히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콜드체인 운송·접종방법·사후관리 등 과정을 종합한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세워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