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학습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비대면 독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FUN FUN한 영어동화` 수업과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놀이로 배우는 파닉스` 수업이 대면 수업 방식으로 첫 개강을 맞이했다.

19일부터는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겨울방학 독서교실(저학년) 수업이,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겨울방학 독서교실(고학년), 26일부터는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4차산업혁명 탐험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역 지침을 준수한 대면 및 비대면 수업을 병행해 운영한다.

또한, 자료실 내에 지역 초·중학교 추천도서를 전시해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둘러볼 수 있도록 비치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에도 이 달의 추천 도서 목록 및 명사의 책 소개글 등을 게시했다. 해당 도서들은 도서관을 이용해 대출할 수 있으며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독서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