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가 2월 상설 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 모집은 온라인 미디어 교육 플랫폼 `미디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개설 강좌는 △스마트한! SNS활용법 △스마트한! 영상제작 첫걸음 △영상 기획·구성 첫걸음 △글쓰기 심화 등 총 4개 과정이다.

`스마트한! SNS 활용법`은 무료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활용해 개성 있는 설 명절 인사 이미지를 직접 제작해보고 SNS를 통해 공유해보는 수업이다. 수업은 2회에 걸쳐 다음달 2일, 4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스마트한! 영상제작 첫걸음`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단한 영상 촬영· 편집법을 배우고 자기 PR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상제작이 처음인 초급자를 위한 기초 과정이다. 수업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에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영상 기획·구성 첫걸음`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스토리보드를 작성해보는 과정이다. 1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오후 2시에 총 6회에 걸쳐 자신의 이야기를 영상 콘텐츠로 구성해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글쓰기 심화과정`은 매주 월·수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실습과 첨삭 위주의 심화교육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기존 기초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이 우선 대상이며, 10회 과정으로 기획됐다. 미달 시 추가로 신규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글쓰기 심화과정`을 제외한 교육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에서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방법과 강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