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군이 여(女)자(子)가(家) 행복한 1번지 예산! 운영에 불을 지폈다.

이를 위해 군은 오는 29일까지 `제3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여성 정책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군민이며 참여 신청은 우편 또는 이메일, 직접방문 신청 등이 모두 가능하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2018. 10월 제1기 군민참여단 모집을 시작으로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도 적극 앞장서 왔다.

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이후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 예산`을 슬로건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3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사회적 약자의 관점으로 군정 전반에 여성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현장모니터링,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제3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모집을 시작으로 2021년도 예산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제20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대회`, `여성친화기업인증`, `예산형 특화사업공모` 등 다양한 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예산군이 여성친화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