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팜파티 플래너 3급 자격증반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팜파티 상 차림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팜파티 플래너 3급 자격증반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팜파티 상 차림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팜파티 플래너 3급 자격증반`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2월 2일부터 3월 5일까지 주 2회(화·금)로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비대면 방식인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으로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팜파티 개념, 공간연출의 이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전략 등 팜파티플래너 3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팜파티`는 농장(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로 농장주가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만든 음식, 체험과 농산물 판매를 결합한 새로운 농촌 비즈니스 모델이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 소득의 다각화와 도시와 농촌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농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ge70@korea.kr) 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축산경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