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지난해 추진한 드림스타트 사업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추진한 드림스타트 사업이 전년 313건에서 지난해 910건으로 확대되는 성과를 이뤘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보건, 복지, 교육, 문화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힘들고, 기존 대면 프로그램들이 중단·지연됨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들의 정서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자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기존 대면 심리 상담 및 금융·과학·부모 교육 등을 영상 통화나 Zoom으로 대체하고, 교구재와 운동기구 키트를 제작해 지원했으며, 온택트 뮤지컬을 관람하기도 했다.

군은 올해도 줌(Zoom), 밴드 앱 등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발굴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며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던 것 같다"며 "여러 프로그램들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안타까움도 있었지만 다수의 아동들이 높은 호응도를 보여 큰 보람과 행복감을 느꼈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