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국민의힘, 충남 서산·태안) 비상대책위원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방역수칙 위반 논란을 빚은 황운하(민주당, 대전 중구) 의원에게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성 비대위원은 4일 국회에서 가진 당 비대위원회의에서 "울산부정선거 사건의 주모자가 또 다시 코로나19 한복판에서 국민들 마음에 대못질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의원은 지난해 12월 26일 대전 중구 한 음식점 룸에서 염홍철 전 대전시장, 경제계 인사 등과 함께 저녁 식사를 했다.

이 중 지역 경제계 인사(대전 847번 확진자)가 지난달 31일 확진되자 방역 당국은 당시 황 의원 일행과 같은 룸의 다른 테이블에 있던 3명 등 5명을 밀접 접촉자로 보고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했다. 이 가운데 염 전 시장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성 비대위원은 "황 의원이 한 방에서 6명씩 모여 식사를 하고도, 영수증이 2개 라서 문제가 없다고 국민들에 강변하고 있다. 영수증 2개만 끊으면 한방에 합석해도 되는 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옆자리에 앉은 3명이 모르는 사람이라 한다. 요즘 식당은 장사가 안돼 빈자리가 많은데 모르는 사람들끼리 옆자리 앉힐 리 있겠나"면서 "더군다나 현직 국회의원과 전직 시장이 식사를 하고 있는데 식당 주인이 배짱 좋게 옆자리에 모르는 사람을 앉혔단 건가"라고 따졌다.

성 의원은 "약자 타령하던 집권 여당이 2개의 얼굴로 국민을 비웃고 있다"고 규탄하면서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과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앞서 지난 2일 대전시와 중구청은 황 의원이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한 방역 수칙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중구청은 확인 결과 황 의원 일행은 오후 5시 45분쯤, 옆 테이블 일행은 30분쯤 뒤인 오후 6시 15분쯤 입장했고, 주문한 메뉴도 12만 원짜리와 9만 원짜리로 각기 다르고, 식대 결제도 따로 했다고 밝혔다. 또 룸 구조도 테이블 간 1m 이상 떨어졌고, 사이에 칸막이가 설치되는 등 방역 절차상 문제가 없다고 했다. 음식점 관계자도 황 의원 일행과 옆 테이블 일행은 따로 온 손님들이라고 얘기했다며 6명이 사적 모임을 했다는 증거가 없다고 말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